전라북도 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로그인과 사이트맵

지혜로운 소비생활, 전라북도 소비생활센터가 함께합니다!

소비자정보 하위메뉴

소비자정보

  • 소비자뉴스
  • 공지사항
  • 소비자상식
  • 특수판매소비자정보/신고
  • 내용증명우편제도

온라인상담하기

나의 상담보기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7-10-12 16:07:52 조회수 49  
글씨크게 글씨작게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 높고,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 낮아 -

이동통신사 동영상’ 일반비교는 스마트컨슈머
(
www.smartconsumer.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은 3.64점이였으며, 업체별 차이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낮아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콘텐츠 이용편리성’(3.75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3.39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화면구성 및 고객응대’,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비디오포털이, ‘정보제공’ 만족도는 올레TV 모바일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비디오포털과 올레TV 모바일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콘텐츠 이용편리성’(3.75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3.39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음.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는 ‘영화’, ‘실시간 TV방송’, ‘TV드라마 다시보기’ 순

한편 응답자들이 가장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중복응답)는 ‘영화’(53.2%, 479명)가 가장 많았고, ‘실시간 TV방송’(44.2%, 398명), ‘TV드라마 다시보기’(40.3%, 363명), ‘TV예능 다시보기’(37.0%, 333명), ‘스포츠’(23.4%, 211명) 순으로 나타났다.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
(단위 : 명, (%))
구분응답자(비율)
영화479(53.2)
실시간 TV방송398(44.2)
TV드라마 다시보기363(40.3)
TV예능 다시보기333(37.0)
스포츠211(23.4)
다큐멘터리116(12.9)
애니메이션101(11.2)
방송클립영상97(10.8)
해외시리즈78(8.7)
교육콘텐츠65(7.2)
키즈(어린이) 영상46(5.1)
* n=900명, 중복응답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에게 통보하였고, 사업자별 서비스 취약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통해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조사개요 】

o 조사대상 : 비디오포털(LG U+), 옥수수(SK broadband), 올레TV 모바일(KT) (가나다 순)

o 설문조사 : 조사대상 업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17.6.7.∼’17.6.14.)

- 업체별 각 300명

o 분석개요 :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3%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목록
아이콘전체 1,543
게시판 리스트
번호 라인 제 목 라인 글쓴이 라인 작성일 라인 조회
1547 2017년 11월 생필품 가격동향 분석 관리자 17-12-11 8
1546 식용곤충식품 위해사고 경험 10명 중 1명꼴로 나타나 관리자 17-12-11 14
1545 프랜차이즈 헤어샵 서비스 만족도, ‘직원서비스’ 높고, ‘가격 및 부가혜택’은 낮… 관리자 17-12-11 10
1544 아로마 에센셜 오일에서 알레르기 유발물질 검출 관리자 17-12-11 9
1543 헬스사이클, 전 제품이 칼로리 소모량 표시가 부정확해 관리자 17-12-11 8
1542 현대건설 발주 케이블 구매입찰 관련 부당한 공동행위에 대한 건 관리자 17-12-11 7
1541 대우조선해양(주)의 불공정하도급거래행위 관리자 17-12-11 7
1540 불공정거래 근절 및 중소상공인 권익보호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관리자 17-12-11 7
1539 헬스자전거 비교정보 생산결과 관리자 17-12-11 7
1538 자동차 이용 중 손가락·머리 끼임 등 안전사고 주의 관리자 17-12-05 11
1537 옥상 외식시설(루프탑), 난간 낮아 안전사고 위험 관리자 17-12-05 10
1536 대한변협에 피심인 대리인(변호사)에 대한 징계개시를 신청 관리자 17-12-05 11
1535 2017년 11월중 대기업집단 소속회사 변동현황 관리자 17-12-05 11
1534 제22회 소비자의 날 기념식 개최 관리자 17-12-05 11
1533 공정거래법 과징금 고시 개정 관리자 17-12-05 8
1532 2017년 하도급서면실태조사 결과 발표 관리자 17-12-05 10
1531 퀄컴 집행정지 대법원결정 관리자 17-12-05 9
1530 한국공정거래조정원, ‘창립 10주년 기념행사’ 개최 관리자 17-12-05 9
1529 상조 관련 소비자 피해주의보 발령 관리자 17-12-05 9
1528 사례로 배우는 상조서비스 피해 예방 요령 관리자 17-11-29 15
처음으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페이지마지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