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소비생활센터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스킵 네비게이션


로그인과 사이트맵

지혜로운 소비생활, 전라북도 소비생활센터가 함께합니다!

소비자정보 하위메뉴

소비자정보

  • 소비자뉴스
  • 공지사항
  • 소비자상식
  • 특수판매소비자정보/신고
  • 내용증명우편제도

온라인상담하기

나의 상담보기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이름 관리자 등록일 2017-10-12 16:07:52 조회수 17  
글씨크게 글씨작게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 높고,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 낮아 -

이동통신사 동영상’ 일반비교는 스마트컨슈머
(
www.smartconsumer.g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종합만족도 평균은 3.64점이였으며, 업체별 차이는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낮아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콘텐츠 이용편리성’(3.75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3.39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이용편리성‘, ’화면구성 및 고객응대’, ‘서비스 호감도’에서는 비디오포털이, ‘정보제공’ 만족도는 올레TV 모바일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격·부가서비스’ 만족도는 비디오포털과 올레TV 모바일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이용자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콘텐츠 이용편리성’(3.75점) 만족도는 높은 반면, ‘가격·부가서비스’(3.39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났음.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는 ‘영화’, ‘실시간 TV방송’, ‘TV드라마 다시보기’ 순

한편 응답자들이 가장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중복응답)는 ‘영화’(53.2%, 479명)가 가장 많았고, ‘실시간 TV방송’(44.2%, 398명), ‘TV드라마 다시보기’(40.3%, 363명), ‘TV예능 다시보기’(37.0%, 333명), ‘스포츠’(23.4%, 211명) 순으로 나타났다.

<즐겨보는 동영상 콘텐츠>
(단위 : 명, (%))
구분응답자(비율)
영화479(53.2)
실시간 TV방송398(44.2)
TV드라마 다시보기363(40.3)
TV예능 다시보기333(37.0)
스포츠211(23.4)
다큐멘터리116(12.9)
애니메이션101(11.2)
방송클립영상97(10.8)
해외시리즈78(8.7)
교육콘텐츠65(7.2)
키즈(어린이) 영상46(5.1)
* n=900명, 중복응답

한국소비자원은 이번 조사 결과를 관련 사업자에게 통보하였고, 사업자별 서비스 취약 부문에 대한 개선 노력을 통해 향후 해당 서비스의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조사개요 】

o 조사대상 : 비디오포털(LG U+), 옥수수(SK broadband), 올레TV 모바일(KT) (가나다 순)

o 설문조사 : 조사대상 업체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성인 9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17.6.7.∼’17.6.14.)

- 업체별 각 300명

o 분석개요 : 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수준에서 표본오차 ±3.3%p, 종합만족도는 부문별 가중평균 적용


목록
아이콘전체 1,468
게시판 리스트
번호 라인 제 목 라인 글쓴이 라인 작성일 라인 조회
1472 어린이가 사용하는 핑거페인트, 안전성에 문제 있어 관리자 17-10-19 10
1471 어린이 칫솔, 모 탈락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 주의해야 관리자 17-10-19 11
1470 대규모내부거래 공시규정 위반 기업집단에 과태료 부과 관리자 17-10-19 11
1469 (주)행림종합건축사사무소의 불공정하도급거래행위에 대한 건 관리자 17-10-19 11
1468 루테인 제품, 루테인 함량은 적합하고 가격은 차이가 있어 관리자 17-10-12 22
화살표 이동통신사 동영상 서비스 만족도, 업체별 차이 미미 관리자 17-10-12 18
1466 제주지역 항공여객운송서비스 관련 소비자 불만 급증 관리자 17-10-12 16
1465 기능성(흡습·속건) 등산바지, 전 제품이 흡수성 매우 낮아 관리자 17-10-12 18
1464 리콜 공통 가이드라인 제정 관리자 17-10-12 16
1463 에어비앤비 아일랜드의 시정명령 불이행에 대한 건 관리자 17-10-12 14
1462 (주)일화의 재판매가격유지행위에 대한 건 관리자 17-10-12 13
1461 기능성 등산바지 비교정보 생산결과 관리자 17-10-12 13
1460 수입차 사업자들의 부당한 공동행위에 대한 건 관리자 17-10-12 24
1459 추석 식재료, 신선식품은 전통시장, 가공식품은 대형마트가 저렴 관리자 17-09-26 22
1458 추석연휴 항공, 택배, 상품권, 자동차 견인 소비자 피해 주의! 관리자 17-09-26 22
1457 간편결제 만족도,‘결제시스템’은 높은 반면 ‘할인혜택’은 낮아 관리자 17-09-26 22
1456 1인 미디어(인터넷 개인방송), 불합리한 거래조건 많고 미성년자 보호장치 미흡 관리자 17-09-26 19
1455 대구·경북지역 유사콘도회원권 소비자피해 지속 발생 관리자 17-09-26 21
1454 샴푸의 세정성능 제품에 따라 차이 있어 관리자 17-09-26 21
1453 추석연휴 소비자 피해 주의보 관리자 17-09-26 17
처음으로 1 2 3 4 5 6 7 8 9 10 다음페이지마지막으로